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esth

미학의 세계 4, 미학과 아름다움 본문

미학세상

미학의 세계 4, 미학과 아름다움

etics 2022. 7. 26. 17:02
미학과 아름다움에 대해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으면 미학과 아름다움을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미학과 아름다움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글로 알아봅시다.

미학과 아름다움

나는 아름다움, 즐거움, 감정, 그리고 '자신을 위한 밸루잉'에 초점을 맞추어 미학에 대한 네 가지 영향력 있는 이야기를 할 것입니다. 단지 그들을 해고하거나 그들이 일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가 아닙니다. 그들을 놀리지 않기 위해서. 제가 그들에 대해 말하는 이유는 그 하나하나에 우리가 미학의 영역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하고 어떻게 생각해서는 안 되는가에 대한 정말 중요한 포인트가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름다움이요?
미학에 대한 가장 널리 공유된 견해는 아름다움에 관한 것입니다. 거리를 둘러봐. '에스테틱스'라는 단어가 미용실에 일상적으로 나타나. 그리고 미학, 철학적 규율이 무엇에 관한 것인지 설명하려고 할 때 미적 접근법 같은 것을 취하는 것은 유혹적입니다. 일반적인 생각은 어떤 것은 아름답지만, 어떤 것은 아름답지 않다는 것입니다. 미학은 우리가 그들을 갈라놓도록 도와주고, 심지어 왜 아름다운 것들이 아름다운지 설명해줄지도 모릅니다.
나는 이것을 '뷰티-살롱 접근법'이라고 부릅니다. 성형수술이나 네일 사업에는 무엇이 아름답고 무엇이 아닌지에 대한 상당히 명확한 개념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주요 목적은 그다지 아름답지 않은 것을 좀 더 아름다운 것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그리고 미학이 아름다움에 관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중 많은 분들은 아름다운 것과 그렇지 않은 것 사이의 세계에 있는 분단선에 대해 비슷한 가정으로 일을 합니다.
미용실 접근법은 성, 마약, 락앤롤 문제를 거의 힘들이지 않고 해결합니다. 미적 경험은 아름다운 것들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마약에 의한 경험이나 성적 경험, 또는 록큰롤의 경험은 아름다운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그들은 미적으로 간주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 관점이 도덕적이고 판단적인 오버톤(락앤롤은 악마의 음악이고 마리화나는 악마의 수확이며 섹스는 뭐, 섹스)이라고 조롱하기는 너무 쉬울 테지만, 미용-살론 접근법의 진짜 문제는 엘리스티에서 미인과 비아름다운 자의 분열선을 긋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 중요합니다.조심스러운 태도 진짜 문제는 그것이 그런 어떤 분할선도 긋는다는 것입니다.
아름답다는 것은, 말하자면 빨갛다는 것과는 매우 다릅니다. 저희는 세상의 모든 것을 붉은 것과 붉은 것이 아닌 두 가지 더미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건 말이 안 될 수도 있지만 우린 할 수 있어 그러나 세상의 모든 것을 아름다운 것들의 더미, 그리고 다른, 아름답지 않은 것들로 분류할 수는 없습니다. 적어도 미학과 미학이 관련되길 바란다면 말입니다. 오스카 와일드(1854–1900)의 말처럼, '어떤 물체도 너무 못생겨서, 명암이나 다른 것들과 가까이 있으면 아름다워 보이지 않고, 어떤 물체도 너무 아름다워 특정한 조건에서는 못생겨 보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요점은 아름다움은 모든 맥락에서 모든 관찰자에게 항상 같은 상태로 남아 있는 사물의 특징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만약 이 개념이 미학에서 조금이라도 유용하게 쓰이려면, 그것은 아름다움의 덧없는 본성과 오스카 와일드가 올바르게 지적했듯이, 저희는 때때로 어떤 물체를 아름다운 것으로 보고 때로는 그렇지 않은 것을 포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아름다움이 보는 사람의 눈에 있느냐에 대한 논쟁과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즉 제가 5장에서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아름다움이 보는 사람의 눈에 있지 않더라도, 어떤 의미에서는 '객관적'일지라도, 그것은 우리가 어떤 맥락에서 그것을 접하는가에 매우 민감합니다. 미용실 접근법은 이런 맥락 감수성을 설명할 수 없습니다.
 
미학과 아름다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