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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학의 세계 10, 심미적 참여, 미적 감각 본문
심미적 참여, 미적 감각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어주신 분들은 심미적 참여, 미적 감각을 알게 될 겁니다. 심미적 참여, 미적 감각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심미적 참여, 미적 감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심미적 참여, 미적 감각
심미적 참여는 트로피 활동이 아닙니다. 그것이 잘 진행된다면 그것은 과정 활동입니다. 트로피를 위해서 하는 게 아니야 목표나 종착점까지 따라가지 않더라도 목표나 종착점이 없기 때문에 하는 것이 이치에 맞는입니다. 그림을 조금만 봐도 됩니다. 이 활동에는 자연적인(또는 부자연스러운) 종말점이 없습니다. 심미적 참여는 개방적인 활동입니다.
심미적 관여에 대한 어떠한 설명도 이 중요한 특징을 설명할 필요가 있다. 그것은 트로피 활동이 아니라 개방적이고 과정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미적 감각과 미적 감각을 구분하는 컷오프 마크도 아닐 것입니다. 저는 그림 보는 것과 같은 예에 초점을 맞춰왔는데, 그 활동에는 정말 끝이 없습니다. 그러나 미적 참여의 다른 예에는 끝이 있습니다. 소나타와 영화는 매우 자연스러운 종말점, 즉 그들이 끝났을 때 끝이 났습니다. 그들이 끝난 후에 저희는 그들을 생각할 수 있지만, 어떤 매우 중요한 의미에서는 경험 그 자체에 종지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미적 활동은 이 점에서 그림의 시대를 초월하는 사색과는 매우 다릅니다.
따라서 프로세스 활동이 일부 미적 관여 사례의 중요한 측면이지만, 모든 미적 관여의 보편적인 특징은 아닙니다. 저희는 심미적 약속의 범주 내에서 구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목표 지향적이고 일부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나 목표 지향성의 결여는 이 범주를 정의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이 섹스, 마약, 락앤롤 문제를 우리에게 남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쾌락 중심의 설명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자기 자신을 위해서 일을 하는 것에 대한 강조도 성적인 것과 마약에 의한 경험의 범주로 나뉩니다. 알두스 헉슬리(1894~1963)는 자신의 약물로 인한 경험들이 정확히 미적 경험들이 분리되는 방식에서 어떻게 분리되었는지에 대한 전체 책을 썼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저는 이것을 성과 마약에 대한 올바른 접근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들 중 일부는 미학 영역의 일부가 되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학에 대한 네 가지 표준 접근법은 여전히 우리에게 이 영역이 정확히 어디에서 시작되고 어디에서 끝나는지에 대한 명확한 설명을 해주지 못했습니다.
'자신을 위한' 계정은 심미적 경험의 중요한 측면을 분명히 포착하지만, 이것만이 중요한 측면은 아닙니다. 미학과 비미학의 구별에 대한 최종적인 설명이 무엇이 되든, 그것은 그들 자신을 위해 열린 방식으로 일을 하는 것의 중요성을 포착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가 아름다움에 대한 설명에서 배운 것은 우리가 뷰티 살롱 접근방식을 제쳐두면 미학은 종종 사물을 아름답게 경험하는 것인데, 여기서 '아름답게'는 미학에 대한 어떤 설명으로든 채워질 필요가 있는 우리 경험의 어떤 특징을 위한 자리 표시자라는 것입니다. 감정 중심적인 설명은 우리의 경험에서 감정의 중요성을 강조하지만, 여전히 심미적 경험이 감정에 의해 어떻게 색칠되는지에 대한 해결이 필요합니다.
쾌락에 근거한 설명은 지속적 쾌락의 중요성을 강조했지만, 그러한 지속적 쾌락에 어떤 형태의 관심이 관여하는지를 구체적으로 밝히지 못하면 불완전합니다. 그리고 '자신을 위한' 설명은, 우리가 가치평가의 개념을 배제하는 한, 개방적이고, 분리된, 프로세스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나는 이러한 계정들이 모두 같은 방향을 가리키고 있다고 주장할 것입니다. 즉, 미학에 특별한 것은 우리가 미적 경험에서 우리의 주의를 행사하는 방식이라고 말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아름다운 어떤 것을 경험하는 것이 어떻게 미적인 것이 되는가 그리고 무엇이 이러한 경험을 감정적으로 주입시키는지 설명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관심사는 즐거움에 기반한 계정에서 누락된 부분이며, 분리된 공개적인 관심 행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자신을 위한' 계정의 많은 부분을 포착했습니다. 마르셀 프루스트(1871–1922)의 말처럼 '관심은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으며, 예술가의 임무는 이것들 중 가장 우월한 것을 환기시키는 것입니다.'
심미적 참여, 미적 감각을 알려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보탬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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